BOARD 게시판

학회소식

제13회 대한민국 주민자치 실질화 대토론회 개최..."한국 사회 치유할 사회적 대협력 방안 모색한다"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4-01-05 10:07:59

'품위 있는 주민, 품위 있는 마을, 품위 있는 한국'으로 주민을 살리고 마을을 살리고 한국을 살린다!

1월 9일(화요일) 제13회 대한민국 주민자치 실질화 대토론회가 오후 2시부터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됩니다.

'품위 있는 주민, 품위 있는 마을, 품위 있는 한국'을 캐치프레이즈로 내세운 이번 대토론회에서는 

14개 단체가 연대해 대한민국 사회의 병리현상을 치유할 수 있는 방안의 첫 단계로, 한국의 사회적 자본 만들기를 위한 구체적인 사업을 모색하고 다양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한국주민자치중앙회가 주관하고

국회의원 이명수, 국회의원 김두관, 성균관, 성균관유도회총본부,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한국성인교육학회, 한국평생교육사협회, 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한국아파트공동체포럼, 한국주민자치학회, 한국주민자치중앙회가 공동주최하며

한국지방자치학회, 한국정치학회, 한국지방의회학회, 한국정치평론학회, 한국정당학회가 후원하는 제13회 대한민국 주민자치 실질화 대토론회는 1부 개회식과 2부 주민자치 실질화 대토론회로 진행됩니다.

1부에서는 축하공연 등 식전행사, 대토론회 개최 취지 설명, 각 단체별 선언문 발표, 공동선언문 채택 등이 준비되어 있고
2부 대토론회에서는 전상직 한국주민자치학회장(중앙대 특임교수)의 주제발표에 이어 패널들의 토론이 실시됩니다.

전상직 회장과 각 단체 패널들은 

▲지역사회 현장에서 상호 협력한 다양한 공동사업 추진 
▲실질적인 한국의 사회적자본 형성 및 바람직한 사회적서비스 실행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 시스템 구축 
▲지속가능하고 발전가능한 지역사회를 위한 학술연구 및 정책수립과 사업수행 협력 
▲한국의 사회적자본 만들기를 위한 구체적 사업모색 및 협력체계 구축 등에 대한 열띤 토론을 펼치게 됩니다.

전 회장은 “여러 병폐에 의해 치유가 필요한 상처 받은 대한민국 사회 구성원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화합과 협력을 이끌어 내는 사회적 대협력의 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라고 이번 대토론회의 개최 취지를 밝혔습니다. 

사회적 대협력으로 주민을 살리고 지방을 살리고 나라를 살리는 방안을 대대적으로 모색하는 제13회 대한민국 주민자치 실질화 대토론회에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드립니다.

 

http://www.citizenautonom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795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